정보마당복지관별주요행사

복지관별주요행사

복지관별주요행사 보기
[홀트대구종합사회복지관] 2019년 슬로라이프 - 슬로푸드 '장담그기' 활동 실시!!
복지관별주요행사 보기
작성자 : 홀트대구종합사회복지관 등록일 : 2019.03.15 조회수 : 2445


 

 따스한 봄볕에 새순이 돋는 3월, 미세먼지의 걱정이 조금 가셔지는 꽃샘추위가 고마워지는 요즘 대구복지관에서는 지난 3 14(슬로라이프 싱그러운 3월 정기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슬로라이프활동

-> 지역 내 슬로라이프 문화를 장려하고 친환경 인식개선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고자 하는 회원분들의 활동입니다.

 

  이번 3월에는 슬로푸드 중 하나인 ’ 담그기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작년에 처음 장담그기 활동을 해보았을 때와는 다르게 다들 조금의 여유가 느껴지며, 각자 역할을 분담하며 자기 위치에서 척척 일을 해나가며 순조롭게 장담그기 활동이 진행 되었습니다. 

 어김없이 장을 담그기 위해서 전 날 소금물을 풀어놓는 작업과 장독대를 소독하는 작업에는 우리 회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사전준비부터 열심히 하는 모습!! 아주 든든한 모습이였습니다~ ^_^

 구입해놓은 망에 알알이 메주를 넣어 적당히 씻은 다음알알이 메주가 들어간 망을 장독 안에 넣어 미리 풀어놓은 소금물을 붓고 난 뒤 천으로 입구를 막았습니다마무리를 다 하고 난 뒤, 참여한 회원들 모두 장이 잘 담궈지기를 기도하는 마음으로 장독대 주변에 둘러 서서 기도하기도 하였습니다. 과연 50일 뒤에 된장과 간장이 맛있게 만들어 질지 기대해봅니다.

 뒷정리까지 끝낸 후에는 다과를 먹으며 19년도 슬로라이프 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즐겁고 슬로라이프활동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슬로라이프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거나 저희와 함께 활동하시고 싶은 분들이 있으시다면 복지관으로 문의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일시 : 2019 3 14 () 14:00 ~ 17:00

 * 장소 : 대구복지관 나눔의 집 및 옥상

 * 내용

  - 슬로라이프 활동 : 슬로푸드 - 장담그기 활동 진행

  - 19년도 슬로라이프 사업 관련 협의

첨부파일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