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복지관별주요행사

복지관별주요행사

복지관별주요행사 보기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 다사복지센터 5월 소그룹 네트워크 체험활동 '하바플라리움' 만들기 실시!
복지관별주요행사 보기
작성자 : 달성군종합사회복지관 등록일 : 2019.05.22 조회수 : 2222







2019. 05. 21.(화)

다사복지센터 5월 소그룹 네트워크 체험활동으로 '하바플라리움' 만들기를 실시하였습니다!

활동을 시작 하기 전, '하바플라리움'이란 단어를 먼저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바플라리움'이란, 보존용액 이름인 '하바'와 꽃을 뜻하는 '플라워', 용기를 뜻하는 '아리움'이 합쳐진 단어입니다.

어르신들과 봉사자분들 모두 집중하시어 오늘 체험하게 될 내용에 대해 숙지하셨고, 각자 나만의 하바플라리움 만들기를 시작하였습니다.

 

먼저, 프리저브드 플라워로 미니 꽃다발을 만들고, 전구병에 예쁜 색돌을 깔아 수국과 미니 꽃다발을 병에 예쁘게 넣어주었습니다.

그 다음, 보존액을 가득 채우고 뚜껑을 꼭 닫아 작품을 완성하였습니다~!

LED 전구병이라서 버튼을 누르면 빛이 반짝반짝거려 너무 예쁘다고 좋아하셨습니다.

활동하시는 내내 참여 어르신들과 봉사자분들이 섬세한 손길로 꽃을 다듬으시고, 소녀처럼 밝게 웃으셨습니다^^

 

오늘 참석하지 못하신 다른 어르신들과 봉사자분들께 드릴 작품도 만들어서 모두 전달해 드릴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첨부파일 :
  목록